자소서

hy 자소서

C0ntěro 2023. 4. 18. 18:48
728x90
  • 자신이 중시하는 가치관이 당사에서 어떻게 발휘될지
    hy의 전 직원은 '사랑의 손길펴기회'에 가입하여 전직원이 급여의 일부를 기부한다고 들었습니다. 저는 사회적 약자들의 삶을 개선하는 사회가 건강한 사회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학생 때부터 일하면 수익의 일부를 기부하기로 했지만, 수익이 없던 당시에는 어떻게 사람들을 도울까 하다가 스스로 기부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지금도 실행하고 있습니다. 특정 사이트에서 게시글을 올리거나 사람들의 질문에 답해주면 얻는 기부 전용 재화로, 매년 어린이날이나 크리스마스에, 게시글에 달린 관심의 수만큼 어려움에 처한 어린이들에게 기부하는 방식입니다. 어린이들도 도움을 받고, 저도 기부 전용 재화를 얻기 위해 주로 외국어 번역 질문에 답하면서 외국어 실력과 인지도가 늘었습니다. hy가 협찬하는 국제학술심포지엄도 학계가 발전하고, hy는 제품의 우수성을 입증하여 서로 이익을 보고 있습니다. 제가 hy에 입사한다면 상술한 기부 프로그램과 심포지엄처럼 소비자와 사회적 약자, hy 모두에게 최대한 이득이 될 수 있는 영업 방법을 늘 고안할 것입니다. 소비자들에게 건강을 주는 기업이 건강한 사회에 일조한다면 소비자들도 hy를 건강한 기업으로 여길 것입니다.
  • 조직 가치(리더쉽,협동등)중 자기 업무스타일은 어떤유형
    저의 리더십은 처음부터 길을 기획하고 이끌기보다는 구성원들이 각자 어디를 향하는지 본 다음, 각자의 뜻이 모이는 곳을 찾아서 중개하고 그곳으로 이끄는 편입니다. 차분하게 상황 전반을 관찰하여 회의에서 조원의 의견을 종합하고 정리하는 것이 특기입니다. 저는 회사 내에서 조직원 각자의 의견을 경청하고 수렴하여 타협점을 제안할 것입니다. 대학 수업에서 토론을 할 때, 다들 방금 배운 걸 이해하지 못하자, 제가 아는 대로 설명해가며 이해할 때까지 기다렸습니다. 중간에서 지속적으로 조원들의 의견을 확인하고 전달하면서, 조원들의 의견에서 유사점을 찾아 크게 한두 가지 주제로 정리했습니다. 또한 발표에서 요구한 내용을 넘어, 주제의 활용 방안에 대해서까지 얘기하도록 제안하자, 수업에서 다루지 않은 지식도 공유하고 발표할 수 있었습니다.
  • 직무 대한 경력/이력 경험/전문성,발전 위해 무슨 노력
    코로나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젊은 세대들에게도 건강식품이 주목받고 있는 만큼, 인터넷 등을 활용한 영업으로 소비자층을 확대할 것입니다. 또한 노인 등 인터넷 접근성이 떨어지지만 대면 홍보 및 판매가 어려운 사람들에게도 다양한 방법으로 홍보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부동산(뽀로로타요 테마파크 겸 호텔리조트)에 투자자 유치를 위해 포털사이트 카페,SNS 등 인터넷 마케팅 아르바이트를 한 적이 있습니다. 인터넷 커뮤니티별 공략 방법을 터득하고, 활동은 다른 직원과 시간차를 두고 해야 한다는 등 마케팅에서 유의할 점도 배웠습니다. 주요 타겟은 아이를 둔 중장년층이었습니다. 주로 맘카페와 부동산 관련 카페, 네이버 밴드 등에서 활동하며 부동산 관련 게시물을 올리고 덧글을 달았습니다. 맘카페는 특정 지역 전체에 회원이 분포해 있고, 홍보를 허용하는 곳도 많았으며 일체감이 강해서 회원들의 반응이 활발했습니다. SNS에는 테마파크의 주 이용객인 어린이들을 타겟으로 하였습니다. 테마파크에 있는 캐릭터로 주목을 끌고, 시설이 얼마나 재밌는지 홍보했습니다. 기존의 계정을 활용해 인지도를 쌓은 상태에서 홍보를 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홍보가 노출되었습니다.
  • hy만의 차별화된 경쟁력 또는 보완점
    hy는 "야쿠르트 아주머니"로 대표되는, 소비자들에게 친근하거나 친분이 있는 직원이 소비자에게 직접 다가가는 마케팅으로 기업과 제품에 대한 호감과 친근감을 심어줍니다. 덕분에 소비자들에게 익숙하지 않은 제품들도 성공적으로 홍보할 수 있습니다. 팔도비빔면은 출시 초기, 익숙지 않은 조리법 등으로 인해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없었습니다. 당시 마땅한 일자리가 없어 "야쿠르트 아주머니"로 일하는 주부들에게 팔도비빔면을 홍보하게 하자, "야쿠르트 아주머니"들이 지인들에게 홍보를 하면서 제품에 대한 믿음을 주고, 장점과 조리법 등을 충분히 설명하면서 오늘날 팔도비빔면은 비빔라면의 대표주자가 되었습니다. 현재는 스마트폰의 대중화와 비대면화로 기존의 "야쿠르트 아주머니"들의 홍보 효과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마케팅에 SNS 활용을 확대하면 야쿠르트 아주머니와 같이 지인들에게 파급력이 클 뿐만 아니라, 알고리즘의 특성상 수요 가능성이 높지만 잘 드러나지 않는 잠재적 소비자층도 확보할 수 있습니다. 또한 주부들은 맘카페 등의 커뮤니티에 소속되어 있는 경우가 많은데, SNS보다도 회원 간 유대가 돈독하므로, 야쿠르트 아주머니가 온라인 홍보도 하면 파급력이 클 것입니다.